닫기

예산군,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main.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109010004409

글자크기

닫기

김관태 기자

승인 : 2022. 01. 09. 10:00

농한기 농업인 대상 역량강화교육 등
예산군, 2022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과 새해 영농계획 설계를 위해 식량원예반(벼·고추반)을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14일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제공=예산군
충남 예산군 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기술정보의 신속한 보급과 새해 영농계획 설계를 위해 식량원예반(벼·고추반)을 시작으로 오는 26일까지 14일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 영농성과에 대한 종합평가와 새해 영농계획 수립, 연구개발된 새로운 기술 및 농업교육으로 농업인에게 새해의 영농 수행목표와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식량원예반(벼·고추), 사과, 배, 샤인머스켓, 농산물가공실무반, 농업마케팅반으로 편성됐으며, 총 32회에 걸쳐 1545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 및 농산물가공센터, 읍·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과수화상병 확산 방지를 위해 사과, 배 과목은 비대면으로 진행해 유튜브로 동영상이 제공될 예정이며, 코로나19에 따라 소수인원교육으로 식량원예반(벼·고추)은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동시 진행한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예산농업의 현황과 미래를 전망하고 소비자 트랜드에 대응한 농업기술 등 농업인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으로 소수인원 대면교육과 유튜브로 동영상을 제공하는 비대면 교육을 병행 추진해 변화된 시대에 대비하고 우리 농업과 농촌이 나아갈 길을 제시하고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관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