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롯데렌터카,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렌터카 부문 1위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main.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0010011568

글자크기

닫기

우성민 기자

승인 : 2023. 07. 20. 10:29

무인 키박스 운영 등 비대면 서비스로 혁신 이뤄내
ㅁ
롯데렌탈은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23 프리미엄 브랜드지수(KS-PBI)'에서 렌터카 부문 1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프리미엄 브랜드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가치 평가 모델로, 브랜드의 강점부터 미래 가치까지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대규모 소비자 조사를 통해 분야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브랜드를 선정해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롯데렌터카는 차량 계약부터 관리까지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통해 렌터카 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렌터카는 '스마트 키박스'와 '딜리버리 서비스' 등 단기렌터카 이용 고객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 키박스는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키박스에서 고객이 직접 차 키를 수령해 렌터카를 이용하고 반납하는 서비스다. 딜리버리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장소에서 차량을 받고 반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점을 찾아가는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김진아 롯데렌탈 마케팅팀장은 "롯데렌터카가 KS-BPI 렌터카 부문 15년 연속 1위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당사 브랜드를 사랑하고 성원해주신 고객 덕분"이라며 "업계 선도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급변하는 시장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맞춘 혁신적인 상품으로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성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