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산업부·교육부,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main.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2010011827

글자크기

닫기

세종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09. 23. 13:30

AI + 에듀테크, 교육 미래 청사진 제시
안덕근 장관 "이러닝산업법 전면 개편 착수"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사진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와 교육부는 23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제19회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올해 'AI가 이끄는 에듀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새로운 에듀테크 제품·서비스를 선보이고 다양한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에듀테크(EdTech)는 교육과 기술의 합성어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교육 제품과 서비스를 말한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AI)가 교육산업과 융합되면서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도 2022년 1200억불에서 2030년 3500억 불로 약 3배가량 커질 전망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300개 기업·기관의 다양한 에듀테크 제품·서비스 전시관을 중심으로 수출상담회, 생성형 AI 활용 대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시관에서는 AI 기술, AI 학습 콘텐츠, XR·VR 등 메타버스 시뮬레이터, 첨단교육 디바이스 등 에듀테크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AI 인공지능이 교육시장의 큰 물줄기를 바꿔놓을 날이 머지않아 보인다"며 "에듀테크 산업의 성장을 위해 에듀테크에 특화된 AI 기술확보, AI 에듀테크 생태계 활성화와 시장 창출, 에듀테크 산업 지원을 위해 이러닝산업법의 전면 개편 착수를 중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