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GC녹십자, 어린이 감기약 ‘콜록키즈펜시럽’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main.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7010002992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10. 07. 12:23

소아 복용 편의성을 높인 스틱형 어린이용 감기약 선보여
[사진자료] 콜록키즈펜시럽 패키지
/GC녹십자
GC녹십자는 어린이용 해열 진통제 '콜록키즈펜시럽'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콜록키즈펜시럽은 '콜록' 시리즈의 첫 키즈 라인으로 주성분은 아세트아미노펜이다. 아세트아미노펜은 두통, 감기, 발열, 통증, 신경통, 근육통, 삔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해열진통제 중 가장 안정한 성분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가장 안정한 성분으로 아이들이 먹기 적합하고 체리향을 첨가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5ml 용량 소포장 스틱형 제품으로, 1회 복용 시 1포씩 짜서 복용하면 된다.

GC녹십자의 감기약 콜록 시리즈는 아세트아미노펜을 주성분으로, 증상에 따라 제품군을 선택할 수 있다. 감기제증상에는 '콜록종합연질캡슐' 인후, 콧물, 코막힘엔 '콜록노즈연집캡슐', 기침 가래 등에 특화된 '콜록 코프 연질캡슐' 3종을 먼저 출시했다. 이번 어린이용 해열 진통제 '콜록키즈펜시럽'과 스프레이형 비염치료제 '콜즈록 나잘 스프레이'를 추가하여 모두 5종의 라인업으로 증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이번 콜록키즈펜시럽 출시를 통해 감기약 라인을 새롭게 구축했다"며 "감기 증상에 따른 특화된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이 본인 증상에 더욱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효능 좋은 제품을 만들겠다고"말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