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서울시교육청, ‘2025학년도 체육계열 대학진학 설명회’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main.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0010010172

글자크기

닫기

박지숙 기자

승인 : 2024. 11. 20. 12:29

2025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21일 서울고 강당, 학생-교사-학부모 등 700여명 참가
체육계열 주요 대학 입학 요강 및 전년도 입시 결과 분석 자료 제공
0서울시교육청
/박성일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21일 서울고등학교 강당에서 202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을 대비하는 '체육계열 대학 진학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체육계열 대학 진학 설명회'는 미래 체육인재를 꿈꾸며 체육계열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대학 입학 전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입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참가자들에게 체육계열 주요 대학의 입학 요강 및 전년도 입시 결과분석 등의 내용이 담긴 자료집도 제공한다.

시교육청은 체육계열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일반고의 희망을 받아 '체육교육과정특성화학교'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과도한 사교육비 지출을 막기 위해 학교 중심의 내실있는 체육계열 진학 지원을 실현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는 이러한 정책의 핵심으로, 2025학년도에도 일반고 18교를 지정하여 체육 교과 심화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체육교육과정 특성화학교의 교사들은 그동안 체육 교과의 심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다양한 데이터와 인적 자원 등의 경험적 지식을 축적해왔다. 시교육청은 이를 효과적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서울 미래체육인재 한마당', '체육분야 진로·진학 토크콘서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연계해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 8월에 개최했던 '체육분야 진로·진학 토크콘서트'가 수시 모집을 대비한 성격이었음을 고려해 2025학년도 정시 모집 준비에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사전에 신청한 700명의 학부모와 교사, 학생이 한 자리에 모여 다양한 입시 정보를 공유하며,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하여 녹화 영상과 자료집을 '서울학교체육포털(https://schoolart.sen.go.kr/sportsportal/)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은 공교육 내실화를 통한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공교육 안에서도 체육계열 대학 진학을 충분히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