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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국가고객만족도 등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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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은 기자

승인 : 2024. 12. 25. 09:00

고객 중심 디지털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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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원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이미지.
에스원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25일 에스원에 따르면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에스원은 서비스 통합앱 신규 오픈, 실시간 채팅 상담 기능 운영 등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해 4년 연속으로 NCSI 1위를 달성했으며 인공지능(AI) 출동 시스템으로 빠르고 정확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12년 연속 KS-SQI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온라인으로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디지털 쇼룸 오픈, 가상 견적 시스템 운영 등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하는 노력을 통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까지 획득했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조사 항목은 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는 항목으로 구성됐다. 에스원은 올해 조사에서 모든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1위를 달성하며 무인경비보안 부문이 신설된 2021년 이후 4년 연속 1위를 자리를 지키고 있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조사 항목은 정확성 등 총 8가지 항목으로 이뤄져 있다. 에스원은 적극성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하며 KS-SQI 무인경비서비스 부문에서 12년 연속 정상을 차지했다.
에스원 관계자는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오세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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