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국내 최대 학술정보플랫폼 RISS 서포터즈 시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stgmain.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9010015143

글자크기

닫기

세종 박지숙 기자

승인 : 2024. 11. 29. 10:03

RISS 서포터즈 성과보고회 및 시상식 개최
사진1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케리스)은 국내 최대의 학술연구정보 통합플랫폼인 RISS의 서포터즈 성과보고회 및 시상식을 지난 28일 개최했다. 정제영 KERIS 원장(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과 서포터즈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KERIS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케리스)은 국내 최대의 학술연구정보 통합플랫폼인 RISS의 서포터즈 성과보고회 및 시상식을 지난 28일 개최했다.

29일 케리스에 따르면 RISS(riss.kr)는 전국 대학 및 국내 유관기관과 연계하해 학위 및 학술논문 원문, 도서 정보, 해외 학술DB 등 학술정보 통합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ERIS는 RISS 서비스 개선과 홍보를 위해 지난 7월 RISS의 주 이용자층인 대학생과 대학원생 지원자 중에서 서포터즈 12명을 선발했다. RISS 서포터즈는 RISS 홍보를 위한 숏폼 콘텐츠, 카드뉴스, 굿즈 상품을 제작하는 등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활동이 우수한 서포터즈와 팀에게 KERIS 원장상을 수여하고, 수행 활동 성과보고와 RISS 서비스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서 발표가 진행됐다.

정제영 KERIS 원장은 "앞으로도 KERIS는 RISS 홍보와 서비스 개선을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것이며, 향후 단계별 지능형 RISS를 구축하여 국내 연구자들의 연구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박지숙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